본문 바로가기

음악·공연·예술

화이트 크리스마스

 

 

화이트크리스마스

 

성탄절 오전 9시경 거실에서 바라본 흰눈 내리는

내부순환도로 화이트크리스마스 풍경이다,

성탄절에 서울에 눈이 내려 화이트크리스마스가

된것은 8년만이라 한다,

 

크리스마스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오 헨리" 의 단편소설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The Gift of the Magi),  긴 머리를 잘라 크리스마스 선물로

남편의 시계줄을 산 아내와, 아끼던 시계를 팔아 사랑하는

아내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머리핀을 산 가난한 부부 이야기..

 

오랫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거실 창가에 다가서서

눈내리는 풍경을 한참을 지켜보았다,

 

눈이 내리는 풍경을 보면서 1970년 '아서'힐러' 감독

'에릭시걸' 원작의 영화 '러브 스토리' (Love Story )를

떠 올려보았다, 하버드 법대생 '올리버' 와 길 건너

래드 클리프 여대생 '제니퍼' 와의 사랑 이야기,, ~~

'래드클리프 여대' 는 현재는 '하버드대'에 합병되었다,

 

폭설이 내린 축구장은 온통 눈세상이고 "프란시스 레이" 가

작곡한 Snow Frolic "눈 장난" 이 화면가득 잔잔하게 울려퍼진다,

제니퍼는 올리버 와 눈싸움을 하다 흰 눈위에 벌렁 드러 눕는다,

눈밭에서 팔 다리를 휘저어 눈밭에 천사모양 눈 그림을 그린다,

 

'러브 스토리' 영화는 미국에서 1970, 12, 16, 개봉 되었다,

한국에서는 1971,12, 15,서울 국제극장에서 수입 개봉하였다,

패러마운트사 사장은 영화 각본을 읽고 영화의 성공을 예감하고

자기 아내이자 31세의 배우인 '알리 맥그로' 에게 25세 제니역을 맡겼다,

 

남자 주인공 '라이언 오닐' 이 지난 2023, 12, 8,(현지시간)

82세로 타계했다, 오닐은 2001년 만성 백혈병, 2012년 전립선암을

진단 받았다, 영화속에 제니가 올리버에게, 올리버가 아버지에게

'사랑은 미안하다고 말하지 않는것',,

(Love means never having to say you're sorry,) 이라는 유명한

대사를 남겼다,

 

'라이언 오닐' 의 실제 삶은 영화 '러브스토리' 처럼 낭만적이지 않았다,

여자관계가 복잡했고 삶은 순탄하지 못했다, '라이언 오닐'의 사망으로

당시 '러브 스토리' 를 뜨겁게 열광했던 1970년 당시의 젊은 세대도

오닐과 함께 무대 저편으로 퇴장해가는 씁쓸한 느낌이다,

 

2023, 12, 25,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