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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공연·예술

칸티쿰합창단 청란교회 음악회

 

 

 

 

 

                                                                         

                                                                      칸티쿰합창단

                                                                    청란교회 음악회

                                                                     봄이 오는 소리

 

                                              1, 일 시 / 2019, 3, 9,(토) 16;00

                                              2, 장 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청란교회

                                              3, 음악회명 / 칸티쿰합창단 (Canticum Choir 1996 - 현재)

                                                  2019  양평연주회 "봄이 오는 소리",

                                              4, 연주단체 / 칸티쿰합창단(지휘자 서광태)

 

 

                                              봄이 오는 길목에 오랫만에 청란교회 송길원 목사님으로부터

                                              반가운 전화가 걸려왔다,

 

                                              주말 청란교회에서 서광태가 지휘하는 칸티쿰합창단의 "봄이 오는 소리"

                                              음악회가 열린다는 소식 이었다, 칸티쿰합창단의 이름은 들어 익히 알고

                                              있었지만 칸티쿰합창단의 실연은 무대에서 직접 들어보지 못한 터여서

                                              반갑고 기대되는 음악회였다,

 

                                              주말 토요일, 겨우내 고니촬영을 했던 양수리를 경유, 남한강변을 따라

                                              거슬러 강변을 따라 차를 달리면서 성 토마스교회 합창단의 녹음실황을

                                              들으면서 룰루랄라 신바람나게 청란교회를 향하여 차를 달렸다,

 

                                              야트막한 언덕위에 자리잡은 청란교회에 도착하자 송길원목사님이 반갑게

                                              맞아 주셨고 청란교회 정원에는 벌써 수많은 사람들이 공연시작을 기다리며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청란교회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사진 몇컷 촬영하고 곧장 2층 음악회 리허설

                                              현장으로 올라갔다, 오늘 공연할 레퍼터리를 중심으로 서광태 지휘자의 지도로

                                              리허설이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음악회 실황을 녹음 하지는 못했지만

                                              칸티쿰합창단 2019 "봄이 오는 소리" 음악회의 생생한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 여기에 소개한다,

 

                                                                                        2019, 3, 9, 촬영,

 

 

 

 

                                                                                                          칸티쿰 합창단

 

 

 

 

 

 

 

 

 

 

 

                                                                          칸티쿰합창단 청란교회 2019 <봄이오는 소리> 음악회 모습

 

 

 

 

 

                                                                                               칸티쿰합창단

 

 

 

 

 

 

 

 

 

 

 

                                                                                                       청란교회 전경

 

 

 

 

 

 

 

 

 

 

 

                                                                                                 청란교회 송길원목사

 

 

 

 

 

                                                                                                     송길원목사 근영

 

 

 

 

 

 

 

 

 

 

 

 

                                                                                 칸티쿰합창단 2019 "봄이 오는 소리" 음악회 프로그램

 

 

 

 

 

                                                                                           칸티쿰합창단 지휘자 서광태

 

 

 

 

 

 

 

 

 

 

 

 

 

 

 

 

 

                                                                                                         합창단원 입장

 

 

 

 

 

                                                                                           객석의 송길원 목사님

 

 

 

 

 

 

 

 

 

 

 

                                                                                              지휘자 서광태 인사말씀

 

 

 

 

 

 

 

 

 

 

 

 

 

 

 

 

 

 

 

 

 

 

 

                                                                                                     칸티쿰합창단 지휘자 서광태

 

 

 

 

 

 

 

 

 

 

 

 

 

 

 

 

 

 

 

 

 

 

 

 

                                 칸티쿰합창단의 음색은 매우 맑고 투명하며 아름다운 하모니로 가사전달이

                                 또렸했다, 서광태 지휘자의 교회음악에 대한 탁월한 곡 해석이 돋 보였고

                                 합창단의 수준이 놀라울 정도로 높은 수준이었다,

 

                                 그동안 성 토마스합창단, 암브로시안 합창단,  에스꼴라니아 합창단,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 미치밀러합창단, 돈코사크합창단, 그밖에

                                 모테트 합창단등, 수 없이 많은 합창단의 연주를 접해 보았던 터라서

                                 칸티쿰합창단의 음악성을 어느정도 가늠해 볼수 있었는데 세계 유수의 합창단과

                                 견주어도 조금도 손색없는 매우 만족스러운 아름다운 하모니를 내주었다,

 

                                 때론 무거운듯 하면서도 결코 무겁지 않은 투명하고 섬세한 음색이 내 귀를

                                 놀라게 했다, 아카펠라는 더욱 곱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들려 주었다,  소프라노

                                 각자 음색이 마치 프리즘을 통과한 빛처럼 개성있고 선명하게 구분 되었으며

                                 높은 품격의 서정성에서 작곡자의 의도를 충실히 재현하려는 지휘자의 의도적

                                 노력과 음악적 정서가 느껴젔다,

 

 

 

 

 

 

 

 

 

 

 

 

 

 

 

 

 

 

 

 

 

 

 

 

 

 

 

 

 

 

 

 

 

 

 

 

 

 

 

 

 

                                                                                         오르가니스트 이정미

 

                                      나는 오르간곡을 좋아해 평소 집에서 "생상스" 의 교향곡 3번 "오르간" 을 자주듣고 있고

                                      세종문화회관, 도꾜 산토리홀, 시드니 오페하하우스, 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등에서

                                      오르간 연주를 수차례 감상해본 경험이 있어 어떤 소리와 울림이 좋은 오르간 소리인지 알고 있다,

                                      그래서 이정미 연주자의 오르간 연주에 귀 기울여 소리를 놓치지 않고 들으려 노력했다,

                                      평소 오르간의 저역대 울림과 여운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청란교회의 오르간은

                                      오르간의 크기나 규모가 작은 탓 저역의 울림과 여운이 좀 부족한듯 느껴젔지만 또렸한 음색,

                                      조화있고 균형잡힌 맑은 음색의 톤으로 아름다운 음향을 음악홀에 골고루 전달해 주었다,

                                      이정미 연주자는 혼신을 다하여 파이프오르간의 진수를 관객들에게 선물해 주었다,

 

 

 

 

 

 

 

 

 

 

 

                                                                                      피아노 이진영

 

                                                 개인적으로 슈타인웨이의 중후하고 똘똘 뭉친듯, 응집된 무거운듯한 여운이 있는

                                                 맑고 풍부한 음색을 평소 좋아 했는데 요번 연주회 피아노는 슈타인웨이는 아니었지만

                                                 구슬처럼 영롱하고 박진감 넘치는 매우 유려한 음색으로 이진영 피아니스트는 성가곡을

                                                 반주해 주었다, 합창이나 아카펠라에서 피아노의 역활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데

                                                 이진영 피아니스트는 100%이상의 탄탄한 연주실력으로 음악회를 한차원 높게 빛내 주었다,

 

 

 

 

 

 

 

 

 

 

 

 

 

 

 

 

 

 

 

 

 

 

 

 

 

 

 

 

 

 

 

 

 

 

 

 

 

 

 

 

 

 

 

 

 

 

 

 

 

 

 

 

 

 

 

 

 

 

 

 

 

 

 

 

 

 

 

 

 

 

 

 

 

 

 

 

 

 

 

 

 

 

 

 

 

 

 

 

                                                                                       음악회를 모두 마치고 관객 앞에선 서광태지휘자

 

 

 

 

 

                                                                                             우뢰와 같은 기립박수 앵콜 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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